서울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멀리 떠나지 않아도 도심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서울의 공원 곳곳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예약이 필요한 프로그램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신청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현장 참여도 가능합니다. 프로그램별로 신청일자가 다르니 자세한 내용은 ‘정원도시서울’ 누리집을 참고하면 됩니다.
🌳해치와 함께 떠나는 초록 모험! 해치의 여름정원 여행
우선, 7월 10일부터 진행되는 ‘해치의 여름정원여행’은 생태탐험, 가드닝, 야간탐방 등 총 16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 서울숲: 한 여름밤의 곤충이야기, 자연을 담은 손수건, 별빛 따라 서울숲탐험
○ 남산공원: 남산 야간 곤충 탐사, 남산 야간 역사 기행
○ 낙산공원: 낙산 야경따라 도성 따라
○ 서울 정원문화힐링센터: 해치의 여름정원학교
○ 서울식물원: 여름축제
○ 월드컵공원: 난지비치물놀이터
○ 서서울호수공원: 수변음악회
○ 보라매공원: 소소한 즐거움 가족가드닝, 힐링원예교실
○ 북서울꿈의숲 정원문화힐링센터: 홈가드닝, 치유원예, 가드닝클래스, 자연을 담은 향기정원
서울숲, 남산공원, 서울식물원, 월드컵공원, 보라매공원 등 9곳에서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해치와 소울프렌즈 키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프로그램 참여 시 제공되는 키링 3종을 모아 ②서울 정원문화힐링센터(남산타워 4층)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촬영해 ③SNS에 업로드(#정원도시서울 #서울의공원 #해치의여행)하면 추첨을 통해 홈가드닝 세트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7월 4일부터 프로그램별 예약 정보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 개설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정원도시서울’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프로그램별 주관 부서로 문의하면 됩니다.
🌳가족 간 함께 3일간의 초록 힐링! 해치의 여름정원학교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해치의 여름정원학교’는 학생과 보호자가 한 팀이 되어 3일간 남산 생태탐험 및 가드닝 체험을 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서울 정원문화힐링센터 및 남산 팔각정 일대에서 7월 28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3주간, 3기수로 나눠 진행됩니다.
1일 차는 남산의 대표적인 나무 탐색 및 나뭇잎 도장(판화) 만들기, 2일 차는 쌍안경으로 남산의 새 관찰(탐조) 및 새 둥지 꾸미기, 3일 차는 나만의 반려화분 만들기가 진행되고 3일간의 프로그램에 모두 참여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7월 7일 10시부터 할 수 있습니다.
🌳여름밤 감성 풀 충전! 야경은 덤! 해치의 정원여행
‘해치의 정원여행’은 여름밤 숲에서 들려오는 풀벌레 소리를 들으며 도심 속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야간탐방 프로그램입니다.
남산공원에서는 여름밤 곤충을 관찰하며 생태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남산야간곤충탐사>, 달빛 아래 역사 기행을 떠날 수 있는 <남산야간역사기행>을 만날 수 있고, 낙산공원에서는 도성을 따라 역사 해설과 함께 아름다운 야경을 조망할 수 있는 <낙산 야경 따라 도성 따라>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프로그램 참여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7월 예약은 7월 7일 14시부터, 8월 예약은 7월 20일 14시부터 할 수 있습니다.
🌳서울 공원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예름방학을 더 알차게
서울숲공원에서는 실내 생태놀이를 통해 건강한 생태계에 대해 알아보는 <서울숲 방학탐구생활>, 어둠이 내린 공원에서 만나는 신비로운 식물과 곤충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한여름밤의 서울숲>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매헌시민의숲에서는 특별 제작된 나무카드로 나무에 대해 배우는 게임놀이 <재미가 쏠쏠~ 나무이야기>, 곤충 보드게임을 만들어 보는 <숲탐구왕>, 공원을 돌며 노래하는 매미를 찾아보고 소리를 구분하며 매미의 생태를 알아보는 <사계절 숲 속놀이터> 등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남산공원에서는 계절에 따른 숲의 생태와 역사문화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남산숲탐정명탐정>, <한양도성의 비밀>, <신비한 꿀벌교실> 등을 진행합니다.
낙산공원에서는 낙산에 숨겨진 역사 이야기와 함께 한양의 좌룡정 활터의 의미를 짚어보고 활쏘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낙산의 좌룡정 활시위를 당겨라> 프로그램을, 용산가족공원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지도를 보며 자연을 관찰하고 탐색해 나가며 숲 생태 미션을 수행하는 <용산가족공원 숲티어링>을 비롯해 <목화체험>, <염주씨가 아름다워>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월드컵공원에서는 월드컵공원의 여름철 출현 곤충상 탐색을 주제로 ‘한국의 파브르’ 정부희 박사의 <월드컵공원 곤충학 강의>가 열립니다.
중랑캠핑숲에서는 생태적 감수성을 한껏 키울 수 있는 여름 특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매미의 흔적을 찾아보고 생태를 이해하는 <여름을 노래하는 매미>, 밤에 공원에서 만날 수 있는 곤충을 찾아 떠나는 <야간 곤충 탐사> 등이 마련됐습니다.
서울창포원에서는 수생식물과 곤충에 대해 배우는 <야! 여름이다>를, 경춘선숲길에서는 기차에 얽힌 이야기를 나누고 철로 주변 꽃나무를 관찰하는 <(옛) 경춘선과 함께 떠나는 기차 이야기>를 진행합니다.
서울식물원에서는 온실 속 수생식물을 전문 해설사와 함께 알아보고 우리 가족만의 수련작품을 만드는 <오늘은 나도 모네>와 어린이를 위한 식물연구소 체험 프로그램 <보타닉 키즈랩>등 총 26종의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도 다양한 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생태체험 및 자연물 공작 프로그램인 <어린이대공원 자연생태체험교실>은 7~8월 월 2회(주말) 열리며, 1일 오전·오후 각 2회씩 진행된다. 생태논에서 진행하는 <논체험교실>은 생태계를 관찰하며 허수아비를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7월 20일, 8월 24일 이틀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예약으로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시작! 최대 45만원 받는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정부가 21일부터 전 국민에게 최대 45만원 상당의 소비쿠폰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지
500e.tipstory1.com
다자녀 가족 최대 반값 혜택 받는법 총정리!
야구 축구 외야석 패밀리석 등 최대 50% 할인, 다자녀 가족 참여 현장 프로그램 운영7~8월, 두산베어스 • LG트윈스 • 키움히어로즈 • FC서울 • 서울 이랜드 FC 홈경기2자녀 이상 다자녀 가족이라
500e.tipstory1.com